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미국서 먼저 시작 알아보기

넷플릭스가 미국에서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를 시작했습니다. 한 가구 내에서만 이용되도록 하겠다고 먼저 공지 했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계정에 같은 가구 구서원이 아닌 사람을 추가하려면 한 달에 약 7.99달러, 즉 1만원을 돈을 더 내야 합니다. 넷플릭스는 블로그를 통해 "오늘부터 미국에서 가구 구성원이 아닌 사람과 계정을 공유하는 회원들에게 각각 공지 할 것이다." 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넷플릭스는 구독자들에게 "당신의 계정에 등록된 기기를 검토하고 접근 권한이 없는 기기를 삭제하거나 비밀번호를 바꾸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라고 권고 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가구 구성원이 아닌 누군가와 계정을 공유하길 원한다면 그들이 직접 요금을 지불하도록 새 멤버십으로 프로필을 이전하거나, 추가 회원 요금을 지불하라." 고 안내 했습니다.

이용자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은 기본적으로 월 2만원을 내는 것과, 2만6천원을 내는 것으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11월 구독자 확대를 위해서 약 9000원의 광고 시청 요금제를 출시한 바가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앞서 일부 남미 국가에서 시범적으로 계정 공유 금지 한 결과 단기적으로는 가입자 수가 줄었지만, 장기적으로 더 큰 수익 기반을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미국서 먼저 시작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