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넷플릭스 수리남 실존인물 조봉행 국내서 사망

넷플리스 드라마 시리즈 수리남의 실존인물인 마약왕 조봉행이 2016년 국내서 이미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수리남의 황전민이 연기한 전요환이라는 인물은 실존인물입니다. 수리남은 실제 인물인 조봉행을 모티브로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애초 조봉행은 10년의 수감 생활 이후, 출소 후 수리남에서 조용히 지낸다고 알려졌었습니다.

조봉행은 2016년 4월19일 광주시 병원에서 사망한 것으로 확인 됐습니다. 사인은 심주전과 고혈압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11년 징역 10념과 벌금 1억을 선고 받고 전남 해남교소도에서 조봉행은 복역중이었습니다. 고혈압 등 지병이 악화되어 형집행정지를 받아 대학병원에서 치료 중 사망한 것입니다.

조봉행은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까지 수리남에 거주하면서 대규모 마약 밀매 조직을 운영했습니다. 2009년 국정원, 미국 마약단속국, 브라질 경찰과의 삼각공조로 체포 된 바가 있습니다.

드라마 수리남이 인기를 끌자 사람들은 실존 인물인 조봉행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수리남은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수리남 실존인물 조봉행 국내서 사망에 대한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