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오늘부터 전기 가스 요금 인상 알아보기

오늘부터 대표적인 공공요금인 전기요금과 가스요금히 나란히 인상 됩니다. 인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요금은 약 5%, 도시가스 요금은 약 16% 인상 될 전망입니다. 소비자 물가 상승과 잇따라 공공요금까지 인상은 국민들에게 물가 부담이 더욱 가중될 전망입니다.

한국전력은 이미 적용이 예정된 기준 연료비 인상분에 전력량요금 추가 인상분을 더해 전기요금 인상폭을 1kwh당 7.4원으로 결정했다고 30일 발표 했습니다. 전기요금은 당장 오늘부터 2천270원 오를 전망입니다.

4인 가구 평균 전기요금은 9월 기준 4만4천140원에서 4만6천410원으로 5.1% 인상 되는 것입니다. 더불어 도시가스 요금도 메가줄 당 2.7원 인상 됩니다.

서울시 기준으로 가구당 평균 가스요금은 월 3만3천980원에서 3만9천380원으로 월 5천400원씩 오릅니다.  인상폭은 평균 15.9% 오릅니다. 전기와 도시가스 둘 다 사용하는 경우 7천670원씩 더 늘어납니다.

가스요금과 전기요금이 동시에 오르면서 물가 상승률이 높아질까 벌써 부터 우려 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번 공공요금 인상에 따라 전년동월 대비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0.3%포인트 더 오를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한전은 연료비 폭등으로 인한 도매가격 상승분을 전기요금에 제때 반영하지 못해 전기를 팔수록 적자가 커지는 상황에서 전기요금 인상을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한전은 전기 수요가 높아지는 동절기가 다가옴에 따라 전기요금의 에너지 가격 시그널 기능을 강화해야 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전기요금, 가스요금 인상으로 인해 국민들의 고심은 더욱더 커질것으로 예상 됩니다. 당장 인상은 오늘부터 시행 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부터 전기 가스 요금 인상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