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OTT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설강화 트위트서 가장 많이 언급

글로벌 OTT디즈니플러스가 지난해 12월부터 전 세계에 서비스했던 콘텐츠인 '설강화' 가 올해 트위터에서 가장 만이 언급된 K콘텐츠로 뽑혔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5.18민주화 운동에 대한 왜곡 및 간첩미화 논란으로 인해 큰 반응을 얻지 못했지만 디즈니플러스를 통한 해외 스트리밍 전략이 효과를 보았습니다.

트위터가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1월1일부터 8월 18일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K-드라마는 설강화였습니다. 1월30일 16회로 마무리 되었지만 K-콘텐츠 팬들의 높은 관심 덕에 화제성이 지속 되었습니다.

CJ ENM 산하 스튜디오드래곤이 기획한 '스물다섯 스물하나', '사내맞선', '지금 우리 학교는' 도 상단에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 드라들이 화제에 올랐지만 설강화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설강화가 다른 콘텐츠보다 공개 시점이 앞선 것도 있지만 동남아 국가를 중심으로 해외에서 높은 인기를 올렸습니다.

설강화는 디즈니플러스가 지난해 11월 우리나라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택한 첫 드라마였습니다. 1987년 서울의 호수여자대학 기숙사에 피투성이로 뛰어든 수호와, 그를 감춰준 영로의 로맨스를 그렸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에서는 설강화 방영을 중단하라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으며, 드라마 협찬사 역시 줄줄이 철회를 선언했습니다.하지만 방영금지 가처분 신청이 법원으로부터 기각이 되면서 방영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OTT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설강화 트위트서 가장 많이 언급된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